5월4일 시 공공법률서비스 센터 정식 가동.
본 센터는 서신교만복로 상군아빠트 9동(西新桥万福路尚郡公寓9幢)에 위치하였으며 상주 공정처와 시 법률지원센터는 이미 입주하여 운영하고 있다. 기차의 체험에 따르면 상주 공정처는 원래보다 새로 3대 서비스(안건분류, 개인상담실, 증거수집(유료))를 추가 하여 더욱 편리해졌다.
안건분류는 우선 국내외로 분류되고 외국공증과 관련된 부분은 1층 외국공증부에서 진행하며 위치는 공증처 입구에 있다. 또한 4명의 공증전담인원을 배치하였다. 외국공증은 수속시간이 짧아 최고로 반시간이면 수속을 끝낼 수 있다. 국내공증은 절차가 복잡하며 자료 심사와 당사자 검문 시간이 길다. 개선 전에는 기다리는 시간이 길었지만 개선 후 지금 대기시간을 최대한으로 줄였다. 비교적 복잡한 국내공증은 2층에 10개 전문 접대실을 준비 하였으며 당사자는 번호표로 대기 중에 자료를 먼제 제출하여 분류를 시켜 공증절차를 최적화 시켜 효율을 높이고 있다.
5층은 자료 점검실로서 공증인원이 상세한 자료확인과 당자사와의 상담을 할 수 있어 보안성을 보장하고 있다.
유료 증거수집은 1층 문어구에 설치하여 당사자의 출입에 편리를 주고 있다.
또한 법률지원 센터는 번호표로 분류를 하고 있다. 출입 또한 무장애통로로 하며 화장실에는 무장애 시설이 설치되였고 탕비실도 자유로히 사용되게 함으로 시민들에게 편리를 더해주고 있다.
|